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달삼촌

객체지향 이해하기 : 사물을 보는 방법 본문

파이썬

객체지향 이해하기 : 사물을 보는 방법

달삼촌 2023. 6. 4. 02:28
반응형

객체지향 사물의 분류

       

  1.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곧 사물(Things)이다. 이것은  곧 객체이다.
  2. 일반적인 사물에는 형태를 가진 것이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적용하려면 개념만 존재하는 것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 
  3. 소프트웨어  방법론에 따라 분석 설계 구현을 한다는 것은 실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의 사물로 전환 하는 것이다.
  4. 그래서 분석설계를 위한 객체 모델링, 데이터 모델링도 다 사물들을 관리하는 기준에 맞춰 분류하는 것이다. 
  5. 이 사물들이 실세계에 맞는 개념을 잘 정리가 필요하다. 
  6. 각 프로그램 언어에 맞는 타입, 클래스는 객체 즉 사물을 분류했을 때 정의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사물을 어떻게 분류할 것인가?

  1. 책을 예시로 보면 책은 객체이다. 책에 대한 정보만 관리하는 것은 개념 객체이고 책의 실물을 관리하는 사물을 관리하는 객체가 구별되어 관리되어야 한다. 
  2. 책이라는 객체가 책 정보에 대한 분류 기준으로 도서문헌상의 분류 규칙을 따르므로 다양한 분류체계를 관리하는 객체도 발생할 수 있다.
  3. 사물은 단순이 존재한다고 하나의 객체만은 아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개념 사물이 만들어진다.
  4. 사물을 보는 방법은 비즈니스적으로 차이가 있으므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필요하다. 

 

예전에 작성해서 정리한 내용 참조 

 

https://www.slideshare.net/dahlmoon/20160131

반응형